2024-03-29 15:21 (금)
광주광역시교육청, 미래에셋생명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개최
상태바
광주광역시교육청, 미래에셋생명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개최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7.07.0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음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광주교육’ 주제로 남부대학교 김영식 교수 특강

▲ 광주광역시교육청이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5일 오전 10시 미래에셋생명 5층 대교육장(서구 상무대로 소재)에서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학부모교육엔 대한민국 웃음박사 남부대학교 김영식 교수가 초빙됐다. 김 교수는 ‘웃음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광주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한국웃음요가창시자로 KBS 아침마당 명강사, MBC TV특강, SBS 등에서 6,500여 회 이상 강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저서로는 ‘웃음으로 소통하라’ ‘웃어서 버리기’ ‘자연치유 웃음요가’ 등이 있다.

이날 강의에선 “현대인들에게 웃음의 의미는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고 자존감 확립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날로 증가되는 정신적 질환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웃음은 최고의 항암제 역할을 하며 웃음을 웃고 나면 우리 몸속엔 면역력 있는 호르몬들의 생성이 늘어나고 엔도르핀이 분비돼서 진통을 억제 시켜서 고통을 사라지게 한다”면서 “우리 삶속에서 오는 각종 스트레스를 물리칠 수 있는 최고의 방호벽이 웃음이다”고 강조했다.

광주시교육청이 추진 중인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해당 직장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학부모교육을 실시해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고 있다. 시교육청 담당자는 “앞으로도 학부모교육을 희망하는 직장에서 신청을 받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면서 “그동안 시민단체, 직장, 종교계와 함께하는 학부모교육을 추진하면서 많은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청이 학부모 교육을 위해 찾은 ‘미래에셋생명’은 회사 출범 이후 대·내외 수많은 변화 속에서 업계를 선도하며 보험 업계 ‘혁신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보험뿐 아니라 투자, 퇴직연금, 신탁, 부동산, 세무, 노무, 법률 등 수준 높은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부모교육에 대한 궁금증은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062-380-4647~9)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