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3 (금)
전남교육청 학교발전기금 모니터단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교발전기금 모니터단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4.12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한 학교발전기금 조성 분위기 유도

전남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이 새 학기를 맞아 투명하고 합법적인 학교발전기금 조성 분위기를 유도하고, 깨끗한 전남교육 이미지 제고를 위해 ‘학교발전기금 모니터단’을 운영한다.

학교발전기금 모니터단은 초․중․고․특수학교에서 추천한 학부모 406명으로 구성되었고, 이들로 하여금 소속 학교 및 인근 학교의 발전기금 조성 사례 등을 모니터링하여 위반사례 발생 시 관할교육청 담당자 또는 홈페이지 부패방지 신고센터 ‘불법찬조금품’ 코너에 신고하도록 했다.

학교발전기금은 자발적인 기부나 모금을 통해 조성․운용하고 있으므로, 자발적인 의사에 반한 기부금품은 불법 찬조금품에 해당되어 누구든지 주거나 받을 수 없다.

불법 찬조금품 모금 사례는, 일정액을 학부모에게 할당하거나 모금을 직․간접적으로 요구(강요)하는 경우, 학생 또는 학부모 대표자를 통하여 발전기금 납부서를 일괄 배부하는 경우, 사전에 납부 희망액을 조사(파악)하거나 신청 받는 경우 등을 말하며, 이 경우 학교발전기금 모니터단과 학부모, 지역민은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의 ‘불법 찬조금품’코너에 신고하면 된다.

향후 학교발전기금 모니터단의 활동으로 불법찬조금품 조성․묵인에 따른 학교 이미지 실추, 학부모 간의 위화감 조성, 교육정책에 대한 불신 등을 근절하여 깨끗한 전남교육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