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준비된 협의체위원장, “학생 중심 연구학교 지원”
상태바
준비된 협의체위원장, “학생 중심 연구학교 지원”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4.12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연구학교 협의체위원장 역량강화 연찬회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박광춘)은 연구학교 협의체위원의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도․협의 역량을 강화하며, 연구학교의 업무경감을 통해 연구학교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연구학교 협의체위원장 207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찬회를 13일(금) 실시했다.

그동안 연구학교는 교내 구성원들의 연구 활동 뿐만아니라 전문성을 갖춘 외부 인사와의 공동연구로 연구학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3~6명의 협의체위원을 위촉하여 공동으로 노력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협의체위원의 활동을 활성화하고, 연구학교 교직원과의 공동연구로 연구학교의 업무를 경감하여 연구학교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금년도에 처음으로 연찬회를 가졌다.

협의체위원장은 퇴직 교장, 교수, 현직 교원, 전문직 등으로 다양하게 위촉되어 연구학교 지정 목적에 맞는 전문성을 갖추어 연구학교 운영 전반에 대하여 자문 및 지도 활동을 하며, 협의체위원 활동을 이끌어 가고, 학교 방문, 서면, 전화, 온라인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와 공동 협력 관계에서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자문 및 지도 활동의 역할을 하게 된다.

협의체위원장의 역량강화 연찬회는 연구학교와 협의체 위원의 공동협력 활동이 활성화, 지도․협의 역량강화, 연구학교의 업무경감으로 교육과정․수업․학생 중심 연구학교 운영의 효율성이 제고되어 학생들의 바람직한 성장을 돕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