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17 (토)
목포농협, 로컬푸드 조직화과정 교육 및 견학 실시
상태바
목포농협, 로컬푸드 조직화과정 교육 및 견학 실시
  • 고영 기자
  • 승인 2017.08.2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복합매장 하반기 개장, 성공적 운영 다짐

▲ 목포농협, 로컬푸드 조직화과정 교육

목포농협(박정수 조합장)은 24일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 전북삼락로컬마켓에서 로컬푸드 조직화과정 교육 및 견학을 실시했다.

목포농협은 조직화 교육을 통한 로컬푸드 복합매장의 성공적인 운영과 로컬푸드 복합매장 참여 농업인의 의식변화를 도모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75명의 농업인들이 교육에 참석하여 수료를 마쳤다.

이날 열린 교육은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와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 및 출하 방법, 농산물 제도 및 가격표발행, 포장방법, 조합원 의식 교육 등의 기본소양교육과 생산교육과정으로,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선진 직매장 견학과정을 통해 로컬푸드 복합매장의 추진전략을 계획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박정수 조합장은 “조합원들이 좁은 면적에서 소량 다품목을 재배하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로컬푸드 복합매장이 필요하여 준비하게 되었다”며, “로컬푸드 복합매장을 개장함으로써 농업인들은 제값을 받고 농산물을 팔고, 시민들은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저렴한 값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농협은 농업인 조합원과 상생 및 지역사회 간 균형 발전을 위해 “농가소득 5000만 시대, 목포농협이 앞장서겠습니다!”라는 목표를 가지고 로컬푸드 복합매장을 올해 하반기에 개장해 지역 종합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