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29 (금)
한국 백신산업 비전 제시할 화순국제백신포럼 개막
상태바
한국 백신산업 비전 제시할 화순국제백신포럼 개막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7.09.23 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볼라․간염 등 안전한 백신 개발 방안 토론

▲ 이재영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이 21일 오전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17 화순국제백신포럼 개막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

전 세계 백신분야 연구자, 기업인, 정부, 국제기구가 한자리에 모여 한국 백신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안전한 백신 개발 방안을 논의하는 ‘2017 화순국제백신포럼’이 21일 화순에서 개막, 이틀간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화순국제백신포럼에는 기업계, 의료계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다.

‘질병 퇴치와 새로운 백신’을 주제로 국내외 백신 전문가 9명이 연사로 참여해 ‘효과적이고 안전한 백신개발 방법’ 에 대해 열띤 토론과 대안 제시가 이뤄진다.

특히 인류 역사상 가장 치사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에볼라 바이러스의 최고 권위자로서 에볼라 백신 개발에 처음으로 성공한 낸시 설리반 미국 국립보건원 백신연구소 위원장이 최근 에볼라 백신의 연구 동향과 성과를 소개한다.

이번 화순국제백신포럼은 대한백신학회(회장 우준희 서울아산병원 감염내과 교수)와 공동 개최함으로써 포럼의 전문성과 인지도를 높이고 여타 백신 포럼과 차별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21일 환영사를 통해 “국내 유일의 백신산업특구인 화순을, 백신을 포함한 생물의약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지역 대선 공약인 ‘화순, 나주, 장흥을 잇는 생물 의약 산업 벨트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17년부터 5년간 총 836억 원을 들여 화순백신특구에 국제 수준의 미생물 기반 백신대행 생산시설을 구축키로 하고 설계에 착수했다. 화순백신특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