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영암군, 영암 빛낸 체육인 선정 홍보
상태바
영암군, 영암 빛낸 체육인 선정 홍보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7.1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 실내체육관 입구 양쪽 벽면 게시

▲ 영암군이 영암을 빛낸 체육인을 선정해 화제가 되고 있다.

2018 전라남도 체육대회가 개최될 영암군에서 영암을 빛낸 체육인을 선정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영암군은 최근 대한민국을 대표해 국내와 국외를 불문하고 영암군의 위상을 드높인 영암군 출신의 체육인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에서는 바둑계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바둑황제인 조훈현 국수를 포함한 15명이 선정됐다.

조훈현(바둑, 영암읍), 정연수(복싱, 삼호읍), 조민선(유도, 덕진면), 이석우(정구, 금정면), 김세영(골프, 신북면) 최희섭(야구, 시종면), 박칠성(육상, 시종면), 문성길(복싱, 도포면), 김승구(펜싱, 도포면), 이남의(복싱, 도포면), 허쌍규(역도, 군서면), 유몽안(레슬링, 서호면), 최남열(배구,학산면), 오규철(바둑, 미암면), 조덕진(복싱, 미암면)이 최종 15인에 선정되었고,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국내외에 대한민국 체육의 위상을 떨친 국가대표급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번 선정된 체육인은 사진과 함께 주요 경력을 표기해 영암 실내체육관 입구 양쪽 벽면에 게시하여 영암의 위상을 드높인 체육인을 홍보함은 물론, 영암군민과 향우들로 하여금 영암군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영암군은 2018년 영암군 역사상 최초로 개최될 제57회 전라남도 체육대회를 앞두고 영암군 민속씨름단 운영을 비롯한 공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영암군의 지역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