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공공도서관, 금빛평생교육봉사단 성과 보고회 가져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금빛평생교육봉사단 성과 보고회 가져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12.0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누는 기쁨, 쌓이는 보람

▲ 목포공공도서관은 한국교직원공제회 광주회관에서 ‘금빛평생교육봉사단 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목포공공도서관(관장 김현동)은 6일 한국교직원공제회 광주회관에서 봉사단원, 기관담당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누는 기쁨, 쌓이는 보람’이라는 주제로 올해 ‘금빛평생교육봉사단 성과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식전행사로 목포공공도서관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한국 춤’ 수강생들의 ‘흥지무’로 막을 올렸다.

이어 올해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 자원봉사 마인드 제고를 위한 특강, 기관담당자와 봉사자의 우수사례 발표, 사업성과 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에는 금빛평생교육봉사단 활동에 공이 큰 봉사단원 5명(홍지중고등학교 서해양, 상동종합사회복지관 조규준, 나드리노인복지관 최선범, 애중복지재단 김응배, 순천종합사회복지관 전형석)에게 전남도교육감의 감사장이 전달됐다.

도교육청 장만채 교육감은 ‘교육 나눔을 통한 황금빛 미래사회 조성’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은퇴 후 삶은 누구나 맞이한다. 100세 시대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가를 선택하는 것이 행복의 비밀이다”며 “즐겁게 사는 인생이 멋진 삶이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단원들은 “퇴직 후 보람과 행복을 만끽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건강이 허락할 때까지 계속하고 싶다”고 밝혔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