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도교육청 ‘전남교육 사진 공모전’ 당선자 37명 시상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전남교육 사진 공모전’ 당선자 37명 시상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7.12.1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두중 박진환 교사, ‘꽃보다 아름다워’ 영예의 대상
교육공동체 행복교육 현장 그려내 … 전남교육 기본방향에 부합 평가

▲ 전남도교육청은 본청 중회의실에서 올해 ‘전남교육 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2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올해 ‘전남교육 사진 공모전’ 당선자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올해로 4번째를 맞은 사진 공모전에서 출품된 작품들 중 대상 1명, 금상 6명 등 총 37점에 대해 교육감 표창과 부상을 수여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전남교육을 사랑하는 사진 예술의 참 멋을 느낀다”며 “카메라에 담는 순간이 하나의 작품으로 빛나는 것처럼 전남 교육가족과 함께 한 시간들도 미래의 전남교육으로 빛날 것이다”고 말했다.

영예의 대상은 선생님과 여학생들간의 행복한 웃음을 카메라에 담은 포두중학교 박진환 교사의 ‘꽃보다 아름다워’ 가 선정됐다.

대상을 차지한 박진환 교사의 작품은 5명의 전문심사위원들로부터 “담임선생님과 학생들의 웃음을 렌즈에 잘 포착해, 행복한 교육을 추구하는 전남교육의 이미지를 잘 드러냈다”는 평을 받았다.

박진환 교사는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것이 매우 행복한 순간이었다”며 “우리들에게 소중한 순간이 사진 공모전에 당선이 돼 행복이 두 배가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남교육 사진 공모전은 교육주체인 교직원의 자발적 홍보활동을 독려하고 창작활동과 문화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시키기 위해 지난 2014년에 시작돼 매년 운영중에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도교육청 갤러리 ‘이음’에서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할 계획이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