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도 경로당 뜨개질 공동작업 수익금, 출산장려금 쾌척
상태바
전남도 경로당 뜨개질 공동작업 수익금, 출산장려금 쾌척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7.12.1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산정라인아파트 경로당, 전남복지재단에 기탁

▲ 목포의 한 경로당 어르신들의 뜨개질 공동작업으로 모은 수익금을 출산장려금으로 기탁했다.

목포의 한 경로당 어르신들이 한 땀 한 땀 뜨개질 공동작업으로 모은 수익금을 출산장려금으로 쾌척해 화제가 되고 있다.

14일 전남복지재단에 따르면 목포 산정라인아파트 경로당 어르신들로 구성된 ‘행복한땀’ 공동작업장은 이날 지난 1년 여간 모은 수익금의 5분의 1에 달하는 32만 원을 복지재단 출산장려연합모금에 기탁했다.

올해 3월 말부터 10여 명의 경로당 어르신들이 뜻을 모아 시작한 ‘행복한땀’ 공동작업장은 뜨개실로 수세미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침침한 눈으로 하루 종일 만들 수 있는 수세미는 20여 개 남짓. 수세미 하나를 팔아 남는 수익금은 단돈 250원입니다.

다행히 주변 복지시설이나 아파트 주민들, 뜨개실 공급업체 등에서 생산품 전량을 구입해 올해 사업을 무사히 마치고, 약간의 수익금도 남겼다.

덕분에 어르신들은 사업을 시작하면서부터 수익금 중 일부는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었다.

공동작업장 총무인 김순남(71) 할머니는 “작은며느리가 아이 넷을 낳고 주변 시선 탓에 부끄러워하는 경우가 있는데 나는 며느리가 자랑스럽기만 하다”며 “젊은이들이 아이를 많이 낳으면 좋겠고, 그럴 수 있는 환경이 되면 더욱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곽대석 전남복지재단 대표이사는 “경로당 공동작업장은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일도 하고 용돈도 벌고, 나아가 사회에 환원도 하며 보람을 느끼도록 하는 게 목적이다”며 “이번 사례가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목포 산정라인아파트 경로당 ‘행복한땀’ 수세미 생산 공동작업장은 2018년에도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며, 생산품은 대량 공동구매나 개인구매 모두 가능하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