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조충훈 순천시장, 대한민국소상공인연합회 선정 목민상 수상
상태바
조충훈 순천시장, 대한민국소상공인연합회 선정 목민상 수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1.1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소상공인과 서민경제 활성화 위해 다양한 정책 펼쳐나가겠다”

▲ 조충훈 순천시장 대한민국소상공인연합회(KFME)가 선정하는 목민상을 수상했다.

순천시 조충훈 시장이 19일 서울 국회의원 회관에서 진행된 대한민국소상공인연합회(KFME)가 선정하는 목민상을 수상했다.

전국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목민상은 올해 신설되어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장 중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 및 기여도 등을 평가·선정하며, 순천시 조충훈 시장과 조윤길 인천 옹진군수가 최종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경제불황과 대규모 점포 입점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하여 희망페스티벌 개최, 청춘창고와 아랫장야시장 등 창업을 적극 지원하였고, 지난해부터는 소상공인 금융지원사업을 실시하는 등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대한민국 경제의 근간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이 살아나야 우리나라 기초 경제의 뿌리가 튼튼해 질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상공인과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올해부터 순천사랑상품권을 발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내수촉진을 통해 지역의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지역상품권 활성화를 통해 전통시장의 부활과 지역경제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