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광주시,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5개 업체 의향서 제출
상태바
광주시,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5개 업체 의향서 제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3.0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말까지 사업계획서 접수 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광주광역시는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 민간사업자 공모에 5개 업체가 사업참가 의향서를 제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사업은 우리지역의 부족한 관광인프라 확충과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우리지역 최대 숙원사업의 중 하나다.

지난해 12월28일 민간사업자의 다양한 사업구상이 가능하도록 제한 사항을 최소화한 사업제안 공모로 사업성 확보가 가능하다는 업체 판단에 따라 사업참여가 의향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참가 의향서를 제출한 5개 업체는 4월말까지 유원지(41만7531㎡) 부지에 대해 공공편익시설, 숙박시설을 포함한 휴양․문화시설 등의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광주시는 4월30일 사업계획서가 접수되면 평가심의위원회의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후 사업협약을 체결하여 유원지 개발을 위한 새로운 민간사업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그동안 민관위원회 운영을 통한 상인 및 사회단체 등과 합의한 개발계획으로 민간사업자를 공모한 만큼, 13년째 개발이 지연된 어등산 개발사업을 최대한 신속하게 재추진하기 위해 예정된 일정에 따라 민간사업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매 단계마다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