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전남도교육청, 전남국제교육원 개원식 개최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전남국제교육원 개원식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3.14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로 향하는, 세계를 위하는 글로벌교육

▲ 전남국제교육원 개원식.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4일(수) 전라남도국제교육원 개원식을 가졌다.

개원식에는 국회의원, 여수시장, 교육위원, 도내 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하여 관내 초․중등학교장, 결혼 이주여성, 학부모 및 일반 시민 5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옛 여수돌산청사를 증․개축하여 부지 2만1천여㎡에 건물 전체면적 1만85㎡,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이다.

강의실, 다문화 및 외국어 체험센터, 미디어센터, 도서관, 원격화상강의실, 컴퓨터실, 강당, 식당 등이 현대시설로 갖춰져 있다. 현재 신축 중인 100명 규모의 기숙사는 6월 완공 예정이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초대원장 양병주)은 각 기관에 산재해 있던 외국어교육, 글로벌문화교류사업, 다문화교육, 외국어체험캠프 등을 통합․운영함으로써 명실공히 국제교육원으로서의 위상을 갖는다. 학생,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시민에 이르기까지 교육대상을 넓혔으며, 집합교육, 체험학습, 사이버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인원 2만3천여 명이 교육 혜택을 받게 된다.

장만채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To the World, For the World라는 전남국제교육원의 비전에 맞게 우리 학생들로 하여금 세계로 향하게 하는 교육도 중요하지만 세계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인가를 생각해보게 하는 의미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