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전남도, 논 타작물 재배 확대로 농촌소득 증대를
상태바
전남도, 논 타작물 재배 확대로 농촌소득 증대를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8.03.1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만 1천ha 달성 위해 관련단체와 업무협약

▲ 전남도 논 타작물 재배 성공 다짐대회 수건 퍼포먼스.

전라남도는 올해 ‘논 타작물 재배 지원 사업’의 목표 달성을 위해 쌀 전업농과 들녘경영체, 조사료경영체, 관계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 다짐대회를 지난 16일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했다.

논 타작물 재배 성공 다짐대회는 쌀 수급 안정과 콩 등 밭작물의 자급률 향상, 농촌 소득 증대 등을 위해 참여 분위기를 확산, 올해 목표 1만 1천ha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짐대회에서 쌀전업농, 들녘경영체, 조사료경영체 등 농업 관련 기관단체는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에 적극 협력키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 성공을 다짐하는 결의문도 채택했다.

전북 김제 죽산콩영농조합법인 한은성 사무국장의 논콩 타작물 전환 우수사례 발표와 전남 농업기술원의 타작물 재배 현장기술 지원교육도 이뤄졌다.

논 타작물 재배사업은 지난해 벼를 재배했던 농지에 콩 등 타작물을 심으면 ha당 평균 340만 원을 지원, 소득격차를 보전해주는 사업이다. 콩으로 전환 시 벼 재배보다 ha당 225만 원의 소득을 더 올릴 수 있다.

전종화 전라남도 농림축산식품국장은 “전업농 등 쌀 생산 핵심 주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논 타작물 지원사업의 성패를 좌우한다”며 “농업인은 물론 관련 기관단체에서도 역량을 총결집해 성공적 사업이 되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