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31 (토)
목포해수청, 목포항 활성화 위한 TOC 추진 사전설명회 개최
상태바
목포해수청, 목포항 활성화 위한 TOC 추진 사전설명회 개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8.03.2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항 대불 공용부두 및 신규부두 TOC 선정계획(안) 발표

▲ 대불부두 위치도.

목포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평전)은 21일(수) 오후 3시에 목포항 대불부두 부두운영회사(TOC) 선정을 위한 사전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두운영회사(TOC : Terminal Operating Company)제도는 민간운영사에게 부두시설을 일정기간 임대하여 전용사용토록 하는 제도로, 전국 모든 항만이 동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목포항 28개 선석 중 대불부두 2개 선석과 신항 자동차부두 총 3개 선석이 TOC로 운영되고 있다.

목포항 대불부두는 대불국가산업단지에서 생산되는 철재 관련 화물을 주로 취급하였으나, 조선경기 하락으로 2016년부터 물동량이 급격히 감소하였다.

또한, 금년 10월에 2만 톤급 1선석이 추가로 준공됨에 따라 신규 물동량 창출 및 효율적인 항만운영을 위해 대불 공용부두 2개 선석과 신규 선석, 총 3개 선석에 부두운영회사(TOC) 선정이 추진되었다.

목포해수청은 이번 사전설명회를 통해 목포항 현황 및 대불부두 TOC 선정방안, 향후 일정 등 대불부두 부두운영회사 선정을 위한 세부계획을 구체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김평전 목포지방해양수산청장은 “목포항 대불 공용부두 및 신규부두를 TOC부두로 운영함을 통해 최근 조선경기 위기로 인하여 침체된 분위기를 반전시키고, 대불산업단지의 대외 교역 거점항만으로써 재도약을 추진할 계획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