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목포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 및 선포식 개최
상태바
목포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 및 선포식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8.04.11 18: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들을 당당한 미래의 주인공으로

▲ 목포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 및 선포식 후 기념촬영.

전남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이기봉)과 목포시(시장 박홍률)는 11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목포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협약 및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기봉 전남도교육청 권한대행, 박홍률 목포시장, 배종범 전남도의원, 강성휘 전남도의원, 성혜리 목포시의회 부의장, 최석호 목포시의원, 박선미 목포교육장, 목포교육 유관기관 관계자, 교직원, 학생, 학부모, 지역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목포 교육발전을 위해 4년간 매년 각 2억 원씩, 총 16억 원을 투자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목포시를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로 선포하여 학교운영의 자율성을 확대하고 지역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데 함께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목포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사업은 ‘우리 아이들이 미래의 당당한 주인공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존중과 협력의 학교문화 조성지원, 미래핵심역량 중심 교육과정 운영기반 마련, 학생중심 교육지원체제 구축, 교육공동체 협력적 관계 구축의 4대 과제를 설정하고 12개 세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목포시는 지역교육의 협력적 파트너로서 지역 초․중학교 북카페 설치, 독서토론 활동, 진로체험활동, 영재교육, 수학․과학 체험활동, 전통 예절을 통한 인성교육 활동 지원 등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기르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김영증 전남도교육청 교육국장은 “바른 인성을 지닌 창의․융합형 인재를 키우자”고 강조하면서 “수업혁신을 통해 목포지역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길러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을 실현하자”고 말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학생들이 저마다의 소질을 가꾸며 창의적인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특히 무지개학교 교육지구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선미 목포 교육장은 “학교가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바탕으로 미래핵심역량과 지역의 특색을 담은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모든 교육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보인 2018-04-13 21:02:06
하나님의 교회는 뉴스마다 거의 봉사내용이네요
요즘같은 삭막한 시대에 쉽지 않은데 봉사하니 좋아보여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