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43 (목)
김영록 전남지사 예비후보 지지 ‘봇물’, 지역 교수 369명 동참
상태바
김영록 전남지사 예비후보 지지 ‘봇물’, 지역 교수 369명 동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4.11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목포서…“김영록에게서 전남을 이끌 자질과 능력을 봤다”
대학 총학생회장단, 학원 운영자 대표단 등도 잇딴 지지 선언

▲ 김영록 전남지사 예비후보 지역 교수 369명 지지 동참 기자회견.

김영록 더불어민주당 전남도지사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 대열에 전·현직 총학생회장단과 학원 원장 대표단에 이어 대학 교수들까지 참여했다.

전남대와 순천대, 동신대 등 광주·전남지역 교수 369명은 10일 목포 샹그리아비치 호텔에서 김영록 민주당 전남도지사 예비후보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발표했다.

김판진 초당대 경영학과 교수 등 369명은 성명에서 “이번 6·13 지방선거에서의 전남 수장은 무엇보다 낙후된 전남을 발전시킬 수 있는 힘 있는 인물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교수들은 “문재인 정부의 첫 번째 농식품부 장관으로 국정을 이끌어 온데다, 두 번의 국회의원과 전남 행정부지사, 강진·완도 군수 등 풍부한 의정과 행정경험까지 갖추고 있는 김 예비후보에게서 전남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최고의 자질과 능력을 봤다”며 적극적인 지지를 천명했다.

교수들은 또 “그에게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진정한 지방분권을 확립해 침체된 전남경제 활성화와 전남지역 문화 창달, 전남 도민의 자긍심과 긍지를 높일 수 있는 도정을 펼쳐달라고 건의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세계 속의 전남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 복지, 과학, 농수축산 분야의 첨단 신기술 개발과 국제화에도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교수들은 특히 “앞으로도 전남지역에 대한 계속적인 사랑과 함께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발굴 및 건의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앞서 전남지역 각 대학 전·현직 총학생회장단 등 청년대표자 70여 명이 지난 8일 김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발표했으며, 전남 학원 운영자 시·군 대표단들도 9일 지지의사를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