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01:14 (화)
신안군, 여행자 위한 ‘신안스마트투어’ 개발
상태바
신안군, 여행자 위한 ‘신안스마트투어’ 개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04.2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섬 배편 찾기 기능과 증강현실 이용 섬 정보 제공
모바일 어플 출시 기념 5월 특별 이벤트 통해 다양한 선물도

▲ 신안군이 최근 스마트 관광 편의를 위해 증강 현실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신안군은 최근 관광트렌드인 스마트 관광 편의를 위해 증강 현실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신안 스마트투어 어플은 여러 지역에 산재한 여객선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배편 찾기 기능과 관광명소·숙박·맛집·특산물 등 섬 관광 정보, 여행노트와 같은 SNS 공유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그동안 관광객이 신안을 여행할 때 배편, 항구 위치, 배 시간 등을 일일이 알아봐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었지만 배편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출발항이 한정되고 현 위치에서 여객선터미널까지 가는 경로도 알 수 있어 보다 쉽게 섬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특히 ‘about 전남의 섬’ 사이트에 등록된 76개의 유인도와 781개의 무인도에 대한 정보를 증강현실 서비스와 연동되게 해 크고 작은 섬 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군은 5월 한 달간 모바일 어플 출시 기념으로 ‘증도’ 관광지 5곳을 인증하고, 여행노트에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

군 박길호 문화관광과장은 “국민 누구나 보다 쉽게 섬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모바일 어플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내년에는 주요 관광지에 와이파이를 설치해 스마트 관광시대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 스마트투어 어플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신안 스마트투어’로 검색하면 다운 받을 수 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