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42 (금)
영암군, 정부합동평가 대비 보고회 개최
상태바
영암군, 정부합동평가 대비 보고회 개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05.1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개 팀장과 함께 2019년 정부합동평가 집중 점검
내년 정부합동평가 ‘도내 상위그룹’ 목표 달성 총력

▲ 영암군 2019년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

영암군은 지난 15일 낭산실에서 황인섭 부군수 주재로 업무담당 39개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정부합동평가 대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실적 향상 방안을 강구했다.

이날 보고회는 새 정부 국정과제 중심으로 재편된 118개 세부지표를 분석하여 지금까지 추진실적을 파악하고 문제점 및 대책, 이후 추진계획 등 실적을 거양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또한 부서별로 협업이 필요한 마을기업제품, 사회적협동조합제품, 녹색제품, 장애인.여성기업 제품 구입 등 9개 지표에 대한 부서별 추진실적을 파악 분석하고 연중 구입 가능한 목표를 설정 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했다.

특히 군은 전남도내 상위그룹을 목표로 3대 추진전략으로 ▲지표별 실적향상 집중 관리 ▲부서별 책임감 제고 ▲우수부서 인센티브 제공 등으로 10대 중점 추진사항을 설정하고 평가 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황인섭 부군수는 “정부합동평가는 지자체의 행정역량을 가장 공정하게 평가하고 점검하는 제도로 지방자치경쟁력지수 전국 최고 자치단체답게 우수한 실적을 거양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철저하게 준비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중앙부처와 함께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 국가주요시책 추진성과 등 행정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로 당해 연도 실적을 다음 해 1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평가, 합동실적검증, 현지실사 단계를 거쳐 실시하게 된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