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민주평화당 목포지역 출마자들, ‘5.18 정신 한반도 평화로 이어지길 소망’
상태바
민주평화당 목포지역 출마자들, ‘5.18 정신 한반도 평화로 이어지길 소망’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05.1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민주화의 도시, 평화의 도시 건설”

▲ 민주평화당 목포지역 출마자들이 목포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5.18 정신이 한반도 평화로 이어지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를 비롯해 목포지역에 출사표를 던진 전남도의원, 목포시의원 예비후보들이 17일 목포시의회에서 5.18민주화운동 38주년 합동 기자회견을 갖고 “5.18 정신이 한반도 평화로 이어지기를 간절히 소망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기자회견은 강성휘 전남도의원 예비후보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박지원 국회의원과 박홍률 목포시장, 강성휘 고경석 김탁 배종범 도의원과 목포시의원에 출마한 예비후보들이 동참했다.

참석한 목포시의원 예비후보는 가선거구 조성오 윤치술, 나선거구 장복성, 다선거구 이재용 정영수, 목포라선거구 김귀선 김윤철, 마선거구 문경연 주창선, 바선거구 이동수 권용필, 사선거구 성혜리 임태성이다.

참석자들은 ‘5.18 민중항쟁 38주년을 맞이하는 우리의 입장’이란 성명서를 통해 5월 항쟁을 추모하고 관련 추모 사업 추진을 약속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예비후보는 모두발언을 통해 “위대한 5.18운동의 정신을 되새기고 계승해, 민주화의 도시 목포를 평화의 도시, 사랑의 도시를 건설하는데 함께 힘을 모으자”며 “민주, 평화, 인권의 5월 정신을 목포에서 힘차게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박홍률 목포시장예비후보가 모두발언을 통해 “위대한 5.18운동의 정신을 되새기고 계승해 민주, 평화, 인권의 5월 정신을 목포에서 힘차게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민주평화당 소속 출마예정자들을 대표하여 배종범 전남도의원 예비후보와 장복성 목포시의원 예비후보가 성명서를 낭독했다.

출마 예정자들은 성명서를 통해 “목포시민들이 5.18의 주역으로 참여해 우리나라 민주화의 역사를 세운데 대해 한없는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항쟁의 과정에서 희생을 당하고 고초를 겪으신 분들에 대해 위로를 드리며, 그 숭고한 뜻을 이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아직까지도 불충분한 5.18 진상규명 작업이 더욱 철저히 이뤄지기를 바라며, 학살과 진압의 책임자들에 대한 사법적, 역사적 책임도 끝까지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최근 남북정상회당에 따른 판문점선언의 국회비준이 조속히 이뤄지기를 바란다. 북미대화도 성공리에 진행되어 5.18 정신이 한반도 평화로 이어지기를 간절히 소망한다”며 “이에 민주평화당 소속 목포시장, 도의원, 시의원 예비후보 일동은 5.18 38주년을 맞이하여 5.18 정신계승을 위해 목포지역에서 다음과 같은 정책을 추진할 것”을 밝혔다.

민주평화당 목포지역 출마예정자들과 참석자들은 ▲ 5.18 목포사적지 관리를 강화, 사적지의 지속적인 보완, 정비와 함께 5월단체가 사적지관리 ▲ 5.18 사적지 중심으로 5.18 역사탐방 프로그램을 개발 ▲ 목포 5.18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 ▲ 5.18 목포민주화운동기념센터를 조성 ▲ 5.18정신이 헌법에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 등을 약속했다.

/정소희기자

<목포타임즈신문 2018년 5월 24일자 1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