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광주광역시 35개 학교, 소록도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광주광역시 35개 학교, 소록도 봉사활동 실시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8.05.2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학생봉사활동교육연구회’와 ‘서석고 무지개봉사단’ 주관
‘엄마와 함께하는 소록도 봉사 체험’ 주제로 250여 명 참여

▲ 광주광역시 35개 학교 소록도 봉사활동.

광주시교육청 지역내 35개 학교가 19일 전남 고흥군 소록도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학부모·교사 250여 명은 소록도 거주 시민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면서 손을 잡고 대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위문공연, 위문품 전달, 환경정화활동,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소록도 성당·역사관·중앙공원 탐방 등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학생봉사활동교육연구회(회장 박희성)와 광주서석고등학교 무지개봉사단이 연합해 ‘2018 엄마와 함께하는 소록도 봉사 체험’을 주제로 마련됐다. 35개 학교 250여 명의 광주지역 학생과 학부모지도봉사단 그리고 교사들이 참여했다. 2017년 엄마와 함께하는 소록도 봉사체험에 광주지역 18개 학교 176명이 함께한 것과 비교하면 참여자가 대폭 늘었다.

다년간 소록도 봉사체험 행사를 주관해온 서석고 박희성 교장은 “이젠 고령으로 세상을 뜨신 분들도 다수 있어서 그분들이 그립다”며 “어려운 처지의 이웃을 배려하려는 인성을 갖추는 것이 선진 교육이며, 인간에 대한 편견 없는 이해와 사랑이야말로 봉사 정신의 핵심이다”고 강조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일제 강점기 이래 오랜 동안 차별과 소외로 고통 받아온 한센인들의 역경을 가슴 깊이 이해하고 그분들에 대한 편견을 떨쳐버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역경 속에서도 희망을 가지고 꿋꿋하게 살아가시는 분들을 보면서 자기성찰과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광주서석고, 광주고, 풍암고, 광주자동화설비공업고, 상일여고, 전남중, 광덕고, 대광여고, 설월여고, 광주송원중, 광주수피아여고, 광주과학고, 수완고, 광주진흥고, 광주진흥중, 광주경신여고, 일신중, 문화중, 풍암중, 광주동신고, 서강중, 광주여상업고, 명진고, 진월초교, 빛고을고, 조선대학교부속고, 광주숭일고, 광주공고, 광주화정중, 조선대학교부속중, 살레시오여중, 주월중, 광주제일고, 금호중앙여고, 금호중앙중이 참여했다.

/백대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