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5월 전라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운영
상태바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5월 전라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운영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8.05.2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5월 전라남도 청소년어울림마당.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19일(토) 무안군 전남여성플라자 2층 공연장에서 ‘2018년 5월 전라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이하 청소년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5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의 달 기념식과 청소년 동아리들의 댄스, 밴드 등 공연마당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꿀팁(정보), 혈액형 팔찌 만들기, 천연모기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드론체험 등 체험마당, 그리고 청소년과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마당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의 생산자․소비자로서 주도적으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상시적 공간을 조성하여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과 역량 증진을 도모하고자 여성가족부, 전라남도 주최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의 달(5월)을 맞이하여 전라남도 2018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와 연계하여 운영됐다.

전남 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기념식과 함께 진행되는 만큼 모범 청소년 및 청소년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통해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청소년의 활동을 장려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또한 “전남 도내 청소년들이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치고 기성세대와 청소년의 문화가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