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순천교육지원청, 맑은 물과 찻잎에 정성을 더해 ‘차 한잔 마시고 가게나’
상태바
순천교육지원청, 맑은 물과 찻잎에 정성을 더해 ‘차 한잔 마시고 가게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5.2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교육지원청 건강한 삶을 위한 학부모 다도 인문학당.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순천 지역내 유·초·중·고 희망 학부모 총 30명을 대상으로 25일(금)에 ‘건강한 삶을 위한 학부모 다도 인문학당’을 운영했다.

구례 지리산 아래 노고마을에서 실시한 제다체험은 김동근 강사님의 차이론 특강을 시작으로 덖음(차 익힘)과 유념(차 비비기), 건조, 맛내기 과정을 거쳐 직접 발효차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했다. 특강을 통해 차의 개념과 전래, 효능 및 형태에 따른 차 제조방법을 익히고 제다 순서에 따라 발효차 만들기 실습을 진행한 후 서로가 만든 차를 평가하고 시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제다체험에 참여한 학부모는 “차이론 특강을 들으면서 차의 유래와 성분, 효능에 관해 깊이 있게 알게 됐다. 그리고 제다과정을 거쳐서 완성된 발효차를 맛 보면서 건강한 삶을 위해 가정에서도 정성을 들여 우리 차를 만들어 아이들과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학부모 체험활동, 부모-자녀 공동프로그램, 학부모 아카데미 등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학교 교육 참여를 유도하고 자녀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