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화순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참여단 모집
상태바
화순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참여단 모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6.1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문화에 동참할 시민조사참여단을 모집합니다”

화순소방서(서장 김도연)는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화재안전특별조사 정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시민조사참여단을 모집한다고 12일 전했다.

화재안전특별조사는 2019년 12월까지 전국 다중이용시설 건축물 55만 개 동에 대한 소방·건축·전기 등 전문가 합동으로 화재위험요인을 집중적으로 조사하여 종합적인 통합관리체계 및 위험 저감 대책 마련을 목표로 추진되는 정책이다.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 참여단은 소방대상물 특별조사 시 현장 참여를 통해 문제점과 미흡한 점 등 의견제출, 국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의견·아이디어 제시 등을 통해 특별조사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소방안전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접수는 오는 20일까지 중앙소방학교 원서접수사이트(119gosi.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및 시·도 소방본부, 소방서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기정 예방안전과장은 “이번에 모집된 시민조사참여단은 화순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에 직접 참여하여 일반인의 시각에서 안전에 대한 문제점을 조사하게 된다”고 말하며 “평소 화재 안전에 대해 관심이 시민은 적극적으로 신청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