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권오봉 여수시장 당선인 “시민중심 시장 준비위원회 출범”
상태바
권오봉 여수시장 당선인 “시민중심 시장 준비위원회 출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6.18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분야별 전문가 그룹으로 준비위 구성, 꼼꼼하게 시정 챙길 것

▲ 권오봉 여수시장 당선인의 시민중심 시장 준비위원회가 출범됐다.

6·13지방선거에서 여수시장에 당선된 권오봉 당선인은 ‘지방자치법’ 제106조와 동법 시행령 제 66조에 따라 18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시민중심 시장 준비위원회’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권 당선인은 “선거일이 13일이었던 관계로 취임까지 불과 2주밖에 시간이 없어 업무 인수·인계 절차를 신속히 완료해야 하는 부담은 있지만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캠프 정책 참모진 및 시민사회단체 인사가 참여하여 행정사무 인수인계 절차에 돌입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시민중심 시장 준비위원회는 각 분야별 12명의 준비위원이 위촉되었다.

준비위원장에는 이삼노 전 여수대학교 총장, 부위원장에는 박은하 권오봉캠프 총괄본부장이 위촉되었다.

각 분야별로는 기획·행정문야에 김경민 교수, 이노철 여수시 전 국장, 김정선 여수경실련 시민사업위원장이 위촉되었고, 지역경제 분야에는 신은경 여수참여연대청년위원장, 이경훈 교수, 주경원 박사, 문화·관광·예술 분야에는 신병은 전여수예총회장, 김양호 여수문화원 부원장, 김병호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이사장이, 교육·복지·환경·보건 분야에는 장애신 전 교육장, 신광수 교수, 임채욱 (사)시민복지포럼 이사장이 위촉되어 활동할 계획이다.

특히 시민중심 시장 준비위원회에는 신은경 여성청년창업가와 장애신 전 교육장이 해당 전문 분야와 여성계의 목소리를 대변할 것으로 알려졌다.

권오봉 당선인은 “민선 7기 여수시장직 준비원회는 소통과 균형을 갖춘 시민중심 시장 준비위원회라는 이름으로 인수·인계에 필요한 최소한의 역할을 담당하는 작지만 큰 기능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