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목포상공회의소, ‘전라남도 대중교통 운송인력 일자리 창출사업’ 실시
상태바
목포상공회의소, ‘전라남도 대중교통 운송인력 일자리 창출사업’ 실시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8.07.0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상공회의소(회장 이한철)와 고용노동부, 전라남도, 목포시가 주관하는 ‘2018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라남도 대중교통 운송인력 일자리 창출사업’을 7월부터 12월까지 목포상공회의소에서 실시한다.

‘전라남도 대중교통 운송인력 일자리 창출사업’은 총 30명 모집하여 오는 9월부터 직무교육, 기능교육, 현장연수 등 총 236시간의 교육 후 전남 서남권 운송업체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교육생이 수료 즉시 운송업체에 채용 될 수 있도록 상호 채용의향서를 체결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 효과를 극대화 시킬 예정이다.

이번교육은 1종 대형운전면허를 소지한 20세 이상 65세 미만 미취업자는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아울러 근무시간 단축으로 인한 대중교통 운전종사자 부족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편리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전문 운수종사자를 양성함은 물론 다양한 교육을 통한 대중교통의 질 향상을 위해 도모하게 된다.

목포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전라남도 대중교통 운송인력 일자리 창출사업’을 통해 전남 서남권 운송업체의 인력난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경력전환과 더불어 지역일자리 창출 효과로 인해 지역민과 노동자, 기업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민들이 새로운 희망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