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전남도, 범도민 차원 인구문제 극복 나선다
상태바
전남도, 범도민 차원 인구문제 극복 나선다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7.1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인구의 날 기념행사 … 출산장려 사진전 등 다채

▲ 김영록 전남지사가 11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열린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범도민 인구문제 극복’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과 어린이,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전라남도는 11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인구문제 극복을 위해 ‘인구가 미래다. 전남 행복시대’라는 주제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김영록 도지사, 이용재 전남도의회 의장,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인구정책위원,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위원, 도민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인구의 날은 1987년 7월 11일 UN이 세계 인구 50억 명 돌파를 기념해 지정한 국제 기념일이다. 우리나라는 저출산‧고령화 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1년 기념일로 지정, 2012년부터 기념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6자녀를 둔 연예인 V.O.S 박지헌 씨가 ‘사랑이 실력입니다’라는 주제 특강을 했다. 또 다자녀 가정, 귀농‧귀촌인 등 인구문제 극복 및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 유공자 표창과 출산장려 사진 공모전 입상자 시상이 이뤄졌다.

또한 다른 지역에 살다 전남의 매력에 반해 전남에서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고 있는 분들의 행복한 일상과 그 분들을 통해 바라본 전남의 희망찬 미래를 다룬 영상도 소개했다.

특히 ‘범 도민 인구문제 극복 결의문’을 발표하고, ‘인구의 날 주제 퍼포먼스’를 해 도민과 함께 인구문제를 해결할 것을 다짐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기념사에서 “민선 7기에는 인구문제 극복과 일자리 창출에 중점을 둬 청년 일자리를 늘리고 출산과 보육, 결혼과 정주 여건, 노후와 귀농․귀어촌 대책을 강화하는 등 전국에서 으뜸가는 인구정책을 펼치겠다”며 “지역사회 모두가 힘을 모아 200만 전남 행복시대를 열어가자”고 말했다.

행사장 주변에는 임산부 체험과, 출산장려 사진 전시회, 키즈카페 등이 마련돼 참석한 도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