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여수시의회, 초선 의원 의정역량 ‘강화’ 워크숍 20일 개최
상태바
여수시의회, 초선 의원 의정역량 ‘강화’ 워크숍 20일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7.1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초선 의원 11명 대상 시의회 주관 자체 의정교육
조례 입안.심사, 행정사무감사 기법과 예산안 편성 … 의정실무 위주

여수시의회(의장 서완석)가 초선 의원의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첫 번째 워크숍을 개최한다.

시의회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20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정광지 의원 등 초선 의원 11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의정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서완석 의장은 지난 9일 개원사에서 “여수시의회가 대의기관으로써 집행부에 대한 올바른 견제와 감시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의원들의 전문성이 필요하다”며 “수시로 세미나, 워크숍 등 의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여수시의회는 워크숍을 개최하여 전문위원을 강사로 예산안, 조례안 등 각종 안건 심사, 행정사무감사 방법과 기법, 조례 제‧개정 의원발의 등 의회 운영 전반적인 사항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방침이다.

또 서완석 의장은 초선 의원들에게 7선의 풍부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특강을 직접 준비해 의정노하우를 전수키로 했다.

초선 의원들은 “시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소중한 교육의 장인만큼 최선을 다해 수료하겠다”며 “의정활동의 지침서로 삼고 교육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여수시의회는 초선 의원 워크숍 이외에도 수시로 지역 간 지방의회 의정교육에 참석해 개인별 의정역량 수준을 한 단계 높여갈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