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4 (금)
하나노인복지관, 초복맞이 어르신 경로잔치 성료
상태바
하나노인복지관, 초복맞이 어르신 경로잔치 성료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07.1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식 목포시장, 김휴환 목포시의장 등 참석해 어르신 건강 기원

▲ 하나노인복지관 초복맞이 어르신 경로잔치.

하나노인복지관(관장 김종찬)이 삼복더위 초복을 맞이하여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의 몸의 기운을 북돋아 드리기 위해 삼계탕을 대접하고, 삼복더위를 무사히 잘 넘길 수 있도록 건강을 소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하나노인복지관이 어르신 건강을 위해 삼계탕을 대접했다.
어르신 건강을 소원하기 위해 법인대표 석정각 큰스님. 김종식 목포시장. 김휴환 목포시의회 의장. 박지원 국회의원을 대신하여 송진호 보좌관, 권욱 자문위원장. 조옥현 전남도의원. 이재용 목포시의회 부의장, 정영수, 이형완, 김수미, 이금이 목포시의원, 복지관 운영위원, 자문위원 들이 함께 했다.

특히 운영위원인 정영주 삼학새마을금고 이사장이 행사 끝까지 봉사를 했으며, 김수미, 이금이 목포시의원도 어르신들을 위해 주방에서 봉사하는 등 아름다운 모습도 전개됐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소원했으며, 어르신들에게 “중복과 말복 행사도 초청해줄 것이냐”를 묻고, 이어 어르신들도 “언제든지 오시기를 바란다”고 답해 화기애애한 모습이 전개됐다.

김 시장은 “어르신들이 복지관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으며, 복지관 내부에 비가 새는 곳 등을 점검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수선하도록 밝혔다

▲ 김수미 시의원, 이금이 시의원, 이영숙 영재봉사단 회장과 회원들이 식당 봉사를 하고 있다.
2부 행사로는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각설이와 가수 공연으로 즐겁게 함께하는 동안 몸과 마음은 재충전되고 에너지까지 두배로 받아 삼복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구슬땀을 흘리면서 배식봉사를 해준 목포해양경찰서 봉사팀. 나무나루 봉사팀, 목포시 영재봉사연합회원 등이 참석하여 어르신을 섬기는 참 모습을 보여줬다.

/정소희기자

<목포타임즈신문 2018년 7월 25일자 8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