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8:50 (화)
신안, 전 군민 대상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신안, 전 군민 대상 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1.10.1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보건소, 읍·면보건지소 등

신안군이 10일부터 보건소, 읍·면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전 군민에게 무료로 신종인플루엔자가 포함된 인플루엔자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군은 일시에 접종자가 몰릴 경우 혼잡함을 예방하기 위해 복지시설 생활자 등은 우선 접종을 실시하고 마을별 일정을 정하여 우선접종권장대상자 및 그 외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군민 누구나 무료로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흔히 독감으로 불리는 인플루엔자는 우리나라의 경우 통상 11~12월 사이에 1차 유행이 있고, 다음해 2~4월 2차 유행이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질환으로 우선접종 권장대상자의 경우 10월~12월에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후 항체가 형성되는데 약 2주정도의 기간이 걸리며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통상 6개월가량(3~12개월) 면역효과가 지속된다.

특히 노약자, 만성질환자가 인플루엔자에 감염될 경우 세균성폐렴, 울혈성 심부전증과 같은 합병증의 위험이 높아지고, 심부전증, 당뇨 등 기존에 앓았던 만성질환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행 이전에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신안군보건소는 인플루엔자는 환자의 기침이나 콧물 등의 분비물을 통해 쉽게 감염이 일어나므로 예방을 위해 손 씻기, 양치질 등 개인 위생수칙과 기침 에티켓(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고 기침)을 잘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