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광주광역시, 행안부에 재난안전특교세 15억원 지원 건의
상태바
광주광역시, 행안부에 재난안전특교세 15억원 지원 건의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8.08.2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수관거시설 준설 등 대대적 정비, 피해가구 지원 등 추진

광주광역시가 지난 27일 기록적인 폭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지역을 지원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 재난안전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이용섭 시장은 28일 오전 열린 화요 간부회의에서 호우피해지역 피해상황 및 지원 대책을 보고 받은 직후 주요 피해지역의 하수관거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와 재난안전특별교부세 건의를 지시했다.

이에 따라 시민안전실장은 이날 오후 행안부를 방문해 특교세 15억원 지원을 요청했다.

광주시는 하수관거가 제 기능을 원활히 하도록 피해지역 일대의 노후화된 하수시설을 정비하고 대대적인 준설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양수기 등 배수장비의 피해지역 거점식 배치 등 피해예방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키로 했다.

이와 함께 이번 침수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풍수해보험에 대한 홍보를 실시, 가입을 적극 유도한다.

풍수해보험은 보험료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최고 92%까지 지원하고, 주택 등 피해복구비는 70~90%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정책보험이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호우피해지역에 대한 하수관거 정비를 위해 행정안전부에 재난안전특별교부세 지원을 긴급 건의했다”며 “피해지역 정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지역은 지난 27일 시간당 60㎜가 넘는 기록적인 폭우가 발생, 남구 주월동 등이 침수피해를 입었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