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목포교육지원청 공.사립유치원 교원 연수 실시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공.사립유치원 교원 연수 실시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09.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중심 맞춤형 현장지원으로 한걸음 더 가까이

▲ 목포교육지원청 공.사립유치원 교원 연수.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20일 목포부주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목포 지역 내 공 ․ 사립유치원 교원 130명을 대상으로 ‘유아 중심 맞춤형 현장지원으로 한걸음 더 가까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8년도 하반기 유치원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처음학교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유치원교원능력개발평가, 정보공시, 유치원평가 등 교육현장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유아교육 현장 교원들로 이루어진 강사들의 구체적이고 자세한 안내와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구성한 연수는 새로운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유치원교사들은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의 추가 변경사항과 유치원 평가방법이 달라진 내용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효율적이고 실제적인 유아중심 맞춤형현장지원으로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과 교실수업개선으로 배움과 성장을 돕는 목포유아교육이 한걸음 더 가까이 갈 수 계기가 될 것이다”고 했다.

아울러 ‘함께하는 교육으로 목포 르네상스 실현’이라는 2학기 출발을 알리는 슬로건을 걸고 유아교육이 새로움에 도전하고 다양성과 특성화된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예정이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