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이용주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0억 5천만 원 확보”
상태바
이용주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0억 5천만 원 확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09.2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교동 공영주차장 5억, 현암도서관 3억, 교통안전 무인단속카메라 설치사업 2억5천만 원

▲ 이용주 국회의원.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이 지역현안 및 재난현안 특별교부금을 10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

특별교부금 대상사업으로는 ▲여수시 서교동 공영주차장 신축예산 5억 원 ▲현암도서관 내진 보강, 보수 사업 3억 원 ▲ 교통안전 무인단속 카메라 설치사업 2.5억 등이다.

‘서교동 공용주차장사업’은 국토교통부 행복주택사업 부지제공으로 주차면적이 축소됨에 따라 주차전용 건축물 신축을 통한 주차면 확보를 위한 숙원 사업으로서, 시비 부족분을 이번 특교를 통해 확보했다. 서교동 공영주차장 신축은 전통시장 주변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와 원활한 교통소통으로 관광객 및 시민주차편의 제공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현암도서관 내진보강사업’은 지난 1985년도에 건립되어 안전성 평가와 종합평가 및 내진성능평가 결과 ‘D’등급 판정을 받아 건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보수, 보강이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서, 일일 평균 463명이 이용하는 구 여수지역의 대표적인 도서관으로서 건물 안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

‘교통안전 무인단속카메라 설치 사업’은 교통사고가 잦은 지역들의 통행 차량들의 과속 및 신호위반으로 교통사고 예방용 무인단속 카메라를 설치하여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사업으로서 국동지역 4곳 등 여수지역에 설치될 전망이다.

이용주의원은 “앞으로도 항상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와 사업 유치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