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23:18 (수)
박지원 민주평화당 국회의원, 13일 방북 의정보고회 개최
상태바
박지원 민주평화당 국회의원, 13일 방북 의정보고회 개최
  • 최다정 기자
  • 승인 2018.10.11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북항해양수산복합센터, “평화의 도시 목포에서부터 한반도 평화 의지와 열정 모을 것”

▲ 박지원 민주평화당 국회의원.
민주평화당 박지원 전 대표는 10월 13일(土) 오후 3시 목포 북항해양수산복합센터 2층 강당에서 방북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평양남북정상회담 문재인대통령 특별수행원으로 동행한 박지원 전 대표의 방북 활동을 보고하는 자리다.

박 전 대표는 다시 찾은 평양, 백두산 등 북한 사회의 변화를 설명하고, 김정은 국무위원장, 리설주 여사, 김여정 부부장,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등 북측 인사들에 대한 일화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그 동안 박지원 전 대표가 방송 및 언론 인터뷰, 정상회담 청와대 원로자문단회의 등에서 남북, 북미 관계 예언을 비롯해 문재인정부의 대북 정책에 대한 조언 등도 영상 자료로 공개된다.

박 전 대표는 “국정감사 기간 중이지만 금귀월래해 시민 여러분께 방북 성과와 감동을 전해드리고, 한반도 비핵화 전망 등 남북관계에 대해서 보고 드릴 계획이다”며 “지역 현안, 정기 국회 지역 예산 확보 등에 대한 의견도 수렴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목포는 평화의 도시이고, 김대중 전 대통령께서 6.15 방북 후 말씀하신 한반도 철의 실크로드의 출발지다”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한반도 평화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하나로 모아 가겠다”고 말했다.

/최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