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전남도, ‘전남도 지역혁신협의회’ 구성 및 1차 회의 실시
상태바
전남도, ‘전남도 지역혁신협의회’ 구성 및 1차 회의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10.1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 본격 활동 돌입
국가균형발전 5개년 계획 등 심의 거쳐 균형위 제출 예정

전라남도는 19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시·도 발전계획 및 시행계획 등을 심의, 중앙과 지방간 국가균형발전 정책 등에 대한 허브 역할을 수행할 ‘전라남도 지역혁신협의회’를 구성하고 이날 첫 회의를 가졌다.

전라남도 지역혁신협의회는 개정된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의해 설치되는 위원회로 지역의 학계·연구기관·기업인·도의원·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된 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이날 가진 첫 지역혁신협의회 회의에서는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전라남도 균형발전계획 및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육성계획에 대한 심의를 가졌다.

전라남도 균형발전계획은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수립되는 제4차 국가균형발전 5개년(2018~2022)계획에 포함될 전남의 균형발전 계획으로 문재인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3대 전략(사람·공간·산업)에 부합하는 전남의 계획과 도내 균형발전 방안을 담고 있다.

국가혁신융복합단지 육성계획은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의거 빛가람 혁신도시와 나주 혁신 산업단지 등 기 구축된 혁신거점 간 연계를 통해 파급효과가 높은 에너지신산업 중심의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성장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로드맵 및 실행방안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이다.

박병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위촉식에서 “현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시책에 발맞춰 도의 자립적 성장과 발전을 위해 혁신협의회를 구성했다”며 “전남도의 혁신성장과 균형발전의 토대를 만들어 나갈 지혜를 제시해 달라”고 강조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