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전남도립대, ‘성공취업.취업캠프’ 개최
상태바
전남도립대, ‘성공취업.취업캠프’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8.10.2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강점과 직무역량 매칭해 자신감 향상 기대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김대중)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성공취업·취업캠프’를 지난 19일까지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재학생 50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취업캠프는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최신 취업 트렌드에 맞춘 입사지원서 작성법, 심리검사를 통한 자신의 진로적성 찾기, 언론 전문가에게 듣는 성공취업 전략 방법 및 스피치능력 강화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산업 구조조정과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최악의 고용상황인 올해 하반기 채용동향이나 갖춰야 할 취업스킬을 얻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전남도립대학교는 2018년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사업’에 선정돼 2022년까지 5년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대학 내 진로지도 및 취·창업 지원 기능의 공간적·기능적 일원화 등 One-Stop 고용서비스 전달체계 구축, 맞춤형 청년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다.

김대중 총장은 “직무 맞춤형 취업캠프를 통해 자신의 강점과 직무역량을 매칭하고 취업스킬을 함양하며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줘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전남도립대학교는 2018년 교육부의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됐다. 대학 평가 우수대학 8관왕을 차지하는 등 취업교육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전라남도가 설립․운영하는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으로 교육복지 구현을 위해 한 학기에 인문계 86만 원, 이공계 99만 원인 저렴한 등록금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2018학년도부터 입학금 폐지로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