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호남기반 지역 항공 에어필립, 저비용항공사(LCC) 시장 출사표
상태바
호남기반 지역 항공 에어필립, 저비용항공사(LCC) 시장 출사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8.11.0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항공운송사업면허 신청 완료

▲ 호남기반 지역 항공 에어필립 3호기 도입식.

호남기반 지역항공사 ㈜에어필립이 지난 9일 오전 국토교통부에 정식적으로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 신청서를 제출하여 공식적으로 저비용항공사(LCC)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31일 ‘항공사업법 시행령 일부개정안’ 등을 통해 신규 LCC 면허심사 기준을 납입자본금 150억 원 이상, 항공기 보유 대수 5대 이상으로 변경했다.

LCC 시장진출이 목표인 에어필립은 선제적 조치를 통해 발 빠르게 신청기준 자격을 확보했다.

지난달 17일 주주총회를 통해 자본금 150억 원 납입을 의결했고, B737-800 항공기에 대한 리스 의향계약(LOI)을 체결 완료하여 항공기 보유대수를 5대로 늘렸다.

또한 에어필립은 국제항공운송사업면허를 신청한 업체 가운데 소형항공운송사업으로 실제 운항 중인 유일한 항공사로서, 약 5개월에 걸친 안전운항을 통해 안전운영 능력 역시 검증받았다.

에어필립 관계자는 “국제항공운송사업면허를 취득하게 되면, 소형항공사업을 통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호남의 대표 항공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토부는 이르면 내년 2월경 심사를 완료하고 신규 면허사업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현재 에어필립은 6월 30일 광주~김포 노선을 시작으로 광주~제주, 김포~제주 노선을 운항 중이다. 취항 이래 평균 약 75%의 탑승률을 기록하고 있고, 운항 75일 만인 지난 9월 12일에 1만 고객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 이달 말부터는 국내 최초로 무안-인천 노선을 개설하여 호남 지역민의 인천국제공항 접근성을 돕는 한편, 이달 28일 무안-블라디보스톡 취항으로 첫 국제선 운항을 시작하여 무안국제공항의 하늘길을 넓힐 전망이다.

에어필립은 12월말 4호기를 도입하여 일본까지 노선을 확장하는 등 지역항공사로서 자리매김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