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전남식품산업연구센터, 식품기업 해외진출 앞장
상태바
전남식품산업연구센터, 식품기업 해외진출 앞장
  • 김창호 기자
  • 승인 2018.12.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온 글로벌과 업무협약 체결, 25개국 최신 트렌드 제공

▲ 전남식품산업연구센터-㈜와이즈온 글로벌 업무협약식.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센터장 신삼식)는 17일 전남 식품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영컨설팅 전문업체 ㈜와이즈온 글로벌(대표 이지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외 식품 및 소재 산업동향 정보 공유 ▲전남 식품․소재 관련 기업 현황 자료 활용 ▲농수산 자원 이용 고부가가치 기능성 식품(소재) 사업화를 위한 인력, 네트워크 등 협력 등을 약속했다.

특히 ㈜와이즈온 글로벌은 미국, 일본 등 25개국의 비즈니스 네트워크에서 확보한 최신 시장 트렌드를 기반으로 전남 식품기업 제품의 단계별 사업화와 맞춤형 해외시장 개척 솔루션을 제공하고 식품산업연구센터는 전남 식품기업 현황과 우수 제품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해 전남의 고부가가치 기능성 식품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신삼식 전남식품산업연구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은 전남 식품기업이 한정된 내수시장에서 벗어나 넓은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많은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 구축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해외수출상담회 등을 통해 전남우수기업에 대한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06년 설립된 식품산업연구센터는 전남 식품기업별 맞춤형 지원, 기능성 바이오식품 연구개발, 바이오헬스케어소재 기업지원 등 전남 바이오식품산업 육성을 위해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

/김창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