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신안군, “막힌 하수배관 무료로 뚫어드립니다”
상태바
신안군, “막힌 하수배관 무료로 뚫어드립니다”
  • 정소희 기자
  • 승인 2018.12.1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의 생활불편해소 위한 찾아가는 하수행정서비스 내년 1월부터 실시

▲ 신안군이 찾아가는 하수행정서비스를 내년 1월부터 추진한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가정용 하수배관의 막힘 및 역류현상 등 하수도 애로사항과 관련하여 군민의 생활불편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하수행정서비스’를 내년 1월부터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하수배관 막힘 및 하수 역류로 인한 민원이 증가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원인이 물티슈, 음식물 찌꺼기 및 기름 덩어리등 사용자의 부주의에 의한 것으로 건물주가 직접 설비업체에 하수배관 점검을 의뢰해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나 신안군은 대부분 도서지역으로 민원발생시 설비업체에서 바로 처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과도한 비용청구로 주민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군은 하수배관 세척장비를 구입하고,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CCTV 장비를 활용하여, 가정용 하수배관의 막힘 및 역류 발생시 직접 찾아가서 하수배관 세척과 원인 규명 등의 무상서비스 지원하고, 가정하수도(배수설비) 유지관리 요령 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민원발생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서비스는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오전 9시~오후 6시)에 유선(상하수도사업소 위생처리장 061-240-8870, 마을하수도 061-240-8197)으로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급적 민원발생 당일 또는 익일에 민원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하수행정서비스를 통해 가정용 하수배관의 막힘 및 역류현상 등 하수도에 대한 군민의 고충과 경제적 부담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적극 행정으로 주민복지 및 생활환경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소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