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신안 흑산도에서 제10회 전국 섬 등산대회 개최
상태바
신안 흑산도에서 제10회 전국 섬 등산대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4.3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2일 흑산도 칠락산 일대 개최

▲ 상라산 봉화대에서 바라본 열두굽이 길
신안군이 오는 5월 12일 흑산도 칠락산과 상라산을 종주하는 제10회 흑산도 섬 등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등산대회는 “쉬엄쉬엄 느릿느릿, 자연을 즐기고 느끼는 아름다운 산행”이라는 주제로 개인, 가족, 단체 산행으로 이뤄지며, 해발 272m의 칠락산․상라산에 지정된 국립공원 탐방로를 산행하는 4km 구간에서 열린다.

등산코스는 행사장(흑산여객터미널 관광안내소)→샘골(탐방로입구)→칠락산→분기점→마리재→상라산(흑산도아가씨노래비)까지로 소요시간은 약 3시간 30분이 소요된다.

또 등산대회 부대행사로 사진촬영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지역특산품을 제공한다.

▲ 반달봉에서 바라본 흑산항
이외에도 등산대회에 참가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신선한 바람과 함께 기암괴석과 검푸른 바다가 조화를 이룬 비경은 물론, 칠락산 자락에서 바라보는 망망대해에 펼쳐진 아름다운 섬들을 감상할 수 있어 모처럼 일상에서 벗어나 행복을 충전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남해 끝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신비의 섬 흑산도는 섬 천체가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지정돼있다. 아름다운 비경은 물론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홍도, 국내 최초 도서지역 산지습지로 람사르협약에 지정된 장도습지, 우리나라 최서남단 가고 싶은 섬 가거도 등 인근 자원을 널리 알려 특색 있고 이국적인 다도해권 최고의 관광지로 정착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