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6 (금)
호남원예고, 중국특성화고에 첨단농업기술 전수
상태바
호남원예고, 중국특성화고에 첨단농업기술 전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5.0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절강성 항주시여행직업학교 교사 학생 등 20명 방문

▲ 호남원예고와 중국 절강성 항주시여행직업학교와의 학생 상호교류를 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대 적응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첨단 농업기술 화훼장식, 식품가공 등 기술 전수

호남원예고(교장 정만웅)가 지난 4월 30일(월)부터 5월 5일(토)까지 5박6일 동안 중국 절강성 항주시여행직업학교와의 한·중 양국의 특성화고등학교 간 학생 상호교류를 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대의 적응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특성화고 전문교과 교육 분야 인적교류 활성화를 통해 호남원예고와 항주시여행직업학교 간 이해 증진 및 협력을 도모 하고 있으며, 체류 경비는 우리나라 공항도착 이후부터 출발까지 체류비용 일체를 호남원예고에서 부담하고 있는데 그 비용은 학생들의 실습을 통해 창출한 시설 포장 수입금 2,700만 원으로 충당하고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교류 내용은 호남원예고등학교의 원예 분야 첨단 기술 전수를 통해 양국 특성화고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제주관광으로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호남원예고 금원관(다목적강당)에서 이루어진 친교활동은 학생 서로 간에 언어는 통하지 않지만 행동으로 서로가 화합됨을 보여 주었다.

학생대표 나수지 학생은 환영사를 통해 “중국 친구들과 호남원예고에서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행복하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전남의 전체 특성화고가 중국 특성화고와 협약을 통해 서로 왕래 하여 국제화 시대에 뒤지지 않는 학생으로 거듭 태어나 ‘선취업 후진학’을 선호하는 많은 신입생들이 전남의 특성화고에 진학해 대한민국의 학력 인플레이 감소와 경제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