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23:18 (수)
전남교육청, 미국 영어전문 교육기관과 교육기부협약
상태바
전남교육청, 미국 영어전문 교육기관과 교육기부협약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5.0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nglishCentral과 On-line 영어프로그램 수업진행

▲ 전라남도교육연수원이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두고 서울에 지사를 두고 있는 EnglishCentral과 교육기부협약을 체결했다.
JLP 6개월 심화연수 중에 있는 연수생들은 웹에서 지원하는 영어프로그램의 매력에 푹 빠져있다. 연수생들은 EnglishCentral에서 지원하는 Premium Service를 통해 On-line 영어프로그램을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연수원(원장 송병천)은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두고 서울에 지사를 두고 있는 EnglishCentral과 교육기부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2012년 3월 10일부터 2013년 3월 31일까지 1년 간 JLP 교사 연수생 전원을 대상으로 On-line 영어프로그램의 서비스권한이 무료로 주어진다.

원어민보조교사가 운영에서 평가까지 담당하는 이 과정에서 연수생들은 발음과 어휘에서 문화, 시사 등을 포함한 정보 습득 및 평가까지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통해 듣기, 말하기 등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목포정명여고 김효미 교사는 “다양한 주제 및 시사적인 동영상 컨텐츠가 탑재되어 있어 동영상을 따라 말하면서 녹음을 하고 바로 재생하여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영어말하기에 대한 자신감뿐만 아니라 TEE 수업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있으며, JLP 연수의 교육과정에 편성되어 있어 정기적으로 들을 수 있는 점이 좋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교육기부’ 정책과 관련해 전남교육연수원은 외부소통 협력망 구축을 통한 민간 등 대 교류 협력을 위해 외부기관과의 다양한 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협약은 최초로 시행되는 국가영어능력시험(NEAT)의 첫 시행을 앞두고 영어로 수업하는 영어교사의 실용영어 및 언어능력 향상 지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