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신안군, 빗물을 이용한 자연친화적 급수시설 본격 추진
상태바
신안군, 빗물을 이용한 자연친화적 급수시설 본격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5.0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안군과 서울대학교가 빗물을 이용한 자연친화적 급수시설 추진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신안군이 지난 1일 빗물을 이용한 자연친화적 급수시설의 본격 추진을 위해 서울대학교(공과대학 이우일 학장)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해각서는 상호 간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생활편의를 위해 신안군이 추진하는 산업전반에 협력하고, 신안군 도서지역의 물 자급률을 높이기위한 방안으로 빗물저장 및 이용시설 전반에 관한 학술자문과 기술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양해각서 체결 후 신안군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 빗물연구센터장인 한무영 교수의 ‘빗물의 행복한 부활’이란 주제로 강의가 이어졌다. 한 교수는 작은 에너지로 지속가능한 수자원을 확보하고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에 부응하도록 물 관리방법 등 실제 적용 및 운영 사례를 통하여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서울대학교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빗물이용 시설대상 지구인 신안군 신의면 기도 현지를 방문해 주민들에게 본 시설전반에 대한 설명과 앞으로 본격적인 사업 추진 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민대표 김영배(70)씨는 “신안군에서 그동안 수차례에 거쳐 물을 개발하였으나 지역여건상 실패를 거듭하여 이번만큼은 기대가 매우 크다”며 전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신안군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하여 서울대학교와 교육, 연구 등 포괄적 측면에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