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전라남도목포교육청, 참여와 실천 중심의 ‘목포교육 2019’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라남도목포교육청, 참여와 실천 중심의 ‘목포교육 2019’ 설명회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9.01.18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여와 실천 중심의 ‘목포교육 2019’ 설명회 개최.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17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소 공연장에서 목포 관내 유·초·중 교장․교감, 업무담당자, 행정실장, 학부모, 지자체 담당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교육으로 목포교육 르네상스 실현’을 위한「목포교육 2019」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 목포교육의 기본방향을 비롯한 주요 교육활동과 역점적으로 운영할 ‘목포교육 프로젝트 5’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 협의․제안의 시간으로 운영됐다.

‘목포교육 프로젝트 5’는 전남교육의 역점과제를 분석하고 목포의 특색을 반영하여, 목포의 학생들이 민주시민의식을 갖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해가는 당당한 학생들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교육활동이다.

이는 ‘참여와 실천의 민주시민교육’, ‘수업혁신으로 만드는 새로운 학교’, ‘미래를 여는 진로교육’, ‘나를 키우고 세상을 배우는 독서’, ‘제대로 알고 함께 실천하는 목포사랑운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목포사랑운동은 목포시와 연계․협력하여 운영하는 활동으로 목포시청 담당자가 그 취지와 내용을 직접 안내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김재점 교육장은 “「함께가 힘이고, 함께가 교육력이다」며, 교육공동체 모두가 진정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우리 학생들이 참여하고 실천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은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과 행정업무경감을 통한 수업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등으로 ‘목포교육 2010’의 교육활동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중심의 교육지원청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