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권오봉 여수시장, ‘지역 국회의원과 예산간담회’ 열어
상태바
권오봉 여수시장, ‘지역 국회의원과 예산간담회’ 열어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9.01.2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지역 국회의원 만나 내년도 지역현안 국고건의사업 협력 요청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난 20일 주승용 국회부의장, 이용주 국회의원, 최도자 국회의원과 예산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지역 국회의원에게 내년도 지역현안 국고건의사업을 설명하고 국비 확보를 협조 요청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권 시장은 ▲여수시립박물관 건립 ▲여수 화태~월호 간 연도교 건설 ▲여수 경도해양관광단지 진입도로 개설 ▲폐플라스틱 산업화 기술실증 기반구축 ▲국립 여수해양기상과학관 건립 ▲국동지구 하수도 중점관리지역 정비사업 등 지역 현안사업 95건 2166억 원에 대한 지역 국회의원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고, 여수국가산단 공업용수 확보대책과 공공폐수처리시설 증설 조기 추진도 함께 건의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올해 국고 예산은 4,871억 원으로 지난해 보다 456억 원이 증액됐다”며 “이는 국고예산 확보에 힘써준 지역 국회의원 덕분으로 생각한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와 함께 “내년도 국고예산 확보를 위해 여수시와 정치권이 힘과 마음을 하나로 모을 수 있도록 오늘과 같은 소통의 시간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 국회의원은 “여수발전을 위해서라면 정당을 가리지 않고 돕겠다”며 “지역현안 국고건의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올해 국고 예산 4,871억 원을 화양~적금 연륙․연도교 가설 마무리사업, 여수구항 오염퇴적물 정화․복원사업, 여수석유화학 안전체험교육장 건립 등에 투입할 계획이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