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김영록 전남지사, 광주형 일자리 본궤도 축하 메시지 발표
상태바
김영록 전남지사, 광주형 일자리 본궤도 축하 메시지 발표
  • 호남타임즈
  • 승인 2019.01.3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일자리 확대 기여 … 전국 확산에 힘 보태겠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31일 “광주시와 현대자동차의 투자협약을 시작으로 ‘광주형 일자리’가 본궤도에 오르게 된 것을 200만 전남도민과 함께 축하한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축하메시지를 통해 “‘광주형 일자리’는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상생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새로운 모델로서, ‘함께 잘 사는 혁신적 포용국가’의 실천적 사례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대폭 늘리는 데 기여할 것이다”고 평가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또 “‘광주형 일자리’가 지역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되고, 다른 여러 산업 현장에서 적용되도록 전남에서도 힘을 보태겠다”며 “이번 성과가 대한민국 경제의 활력을 이끄는 새 돌파구가 되길 기대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출발하는 ‘광주형 일자리’가 하루빨리 확실하게 자리잡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진영기자

다음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발표한 광주형 일자리 본궤도 축하 메시지 전문.

‘광주형 일자리’ 본격 출항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전라남도지사 김영록입니다.

오늘 체결된 광주광역시와 현대자동차의 투자협약을 시작으로 ‘광주형 일자리’가 본궤도에 오르게 된 것을 200만 전남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협상 과정에서 어려움도 많았지만, 노·사·민·정이 한데 뜻을 모아 이뤄낸 오늘의 결실은 참으로 뜻깊은 성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광주형 일자리’는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상생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새로운 모델로서, '함께 잘 사는 혁신적 포용국가'의 실천적 사례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습니다.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대폭 늘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이러한 ‘광주형 일자리’가 지역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되고, 다른 여러 산업현장에서 적용될 수 있도록 전남에서도 힘을 보태겠습니다.

이번 성과가 대한민국 경제의 활력을 이끄는 새로운 돌파구가 되길 기대하며, 이제 본격적으로 출발하는 ‘광주형 일자리’가 하루빨리 확실하게 자리 잡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31일
전라남도지사 김영록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호남타임즈/목포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