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광주시, 亞문화예술 프로그램 보조사업자 공모
상태바
광주시, 亞문화예술 프로그램 보조사업자 공모
  • 문덕근 기자
  • 승인 2019.01.3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인예술시장 및 예술의거리…2월13일까지 접수

광주광역시는 아시아문화전당 주변 활성화를 위한 ‘2019년 아시아 문화예술 활성화 거점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대인예술시장과 예술의 거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보조사업자 공모를 추진한다.

대인예술시장은 2018년 한국관광의별에 선정되는 등 문화시장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올해도 시민과 관광객으로부터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예술의 거리 프로그램은 상인, 입주작가, 주민,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두 차례의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

더불어 올해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개최되는 점을 감안해 방문객이 광주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한다.

이번 사업에는 광주시에 소재를 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 민간단체와 협동조합 또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보조금액의 10분의 1 이상의 문화예술관련 사업실적이 있으면 응모할 수 있다.

또 요건을 충족하는 1개 법인·단체를 포함해 컨소시엄 형태로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2월13일까지 시 문화도시정책관실(062-613-3431)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는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2월 중 사업 보조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문병재 시 문화도시정책관은 “아시아문화전당 주변을 민선7기 문화정책 추진방향에 맞춰 문화와 예술이 일상이 되는 문화향유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문덕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