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하당노인복지관, 하나금융재단-네이버해피빈과 행복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목포하당노인복지관, 하나금융재단-네이버해피빈과 행복프로젝트 진행
  • 고영 기자
  • 승인 2019.02.1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어르신 따뜻한 겨울나기위해 난방비, 연탄 등 전달

▲ 목포하당노인복지관-하나금융나눔재단-네이버해피빈 행복프로젝트 기념사진.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 하당노인복지관(관장 신성화)은 지난 28일(월), 하나금융나눔재단, 네이버 해피빈의 지원으로 독거어르신 165명에게 ‘2019 독거어르신 행복프로젝트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난방비 지원으로 네이버 해피빈 온라인 모금함을 개설했고, 990만 원이 모금됐다.

저소득 독거노인 20명에게는 등유 10만 원 난방비, 5명에게는 연탄 각 250개 전달, 140명에게는 겨울이불을 전달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김인희(91세, 가명) 어르신은 “자식 하나 없는 노인네에게 매일 찾아와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이렇게 좋은 선물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성화 관장은 “이번 지원이 이뤄지도록 함께 해주신 하나금융나눔재단, 네이버 해피빈과 네티즌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에너지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꼭 필요한 선물을 많은 사람들의 정성을 모아 전달하게 되어서 감동이 되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소외된 어르신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하당노인복지관은 목포지역 독거노인 2,00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인 돌봄 기본서비스사업 및 응급안전알림서비스사업을 진행해 고독사 예방과 어르신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