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56 (화)
전남도, 천일염 안전성 검사 강화
상태바
전남도, 천일염 안전성 검사 강화
  • 호남타임즈
  • 승인 2012.05.09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 분기별 잔류농약․방사능 오염 여부 정밀 검사

전라남도는 국민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천일염을 공급하고 천일염 생산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 분기별로 잔류농약 및 방사능 오염 여부에 대해 정밀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이는 염전 주변에서 농약 사용을 방지하고 지난해 일본 원전사고에 따른 방사능 오염 우려를 해소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천일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전남도는 지난해 제기된 일부 염전에서의 농약 사용 의혹과 일본 원전사고와 관련해 그동안 세 차례 농약 잔류검사 및 방사능 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지금까지 위해성분이 검출되지 않는 등 천일염이 위생적으로 안전하다는 것이 이미 밝혀진 바 있다.

그럼에도 매 분기별로 실시하는 천일염 검사를 강화하는 것은 천일염의 안전성을 더욱 확고히 함으로써 염전에서 농약 사용 의혹이나 방사능 오염우려를 완전히 해소하고 모든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명품 천일염을 생산한다는 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정밀검사는 매 분기별로 지역별 대상 염전을 선정해 시․군에서 천일염 시료(1㎏ 이상)를 채취하고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에서 분석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한편 전남도는 그동안 낙후된 시설물을 친환경 시설물로 개선하는 등 대대적 염전 환경정비를 통해 명품 천일염 생산을 위한 친환경 염전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인류의 소중한 산물인 천일염에 대해 국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신뢰를 쌓고 제품의 안전성 제고와 품질 고급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