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천일염세계화포럼, 10일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천일염세계화포럼, 10일 정기총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5.1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년간 활동상황 보고 및 향후 계획 발표

▲ 천일염세계화포럼 정기총회 장면
천일염세계화포럼(공동대표 김학용 국회의원, 장태평 前 농림수산식품부장관)은 지난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2012년도 천일염 세계화 포럼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지난 2010년 2월 18일 우리나라 갯벌 천일염을 세계적인 명품으로 만들기 위해 발족한 천일염 세계화 포럼은 이번 정기 총회를 통해 지난해 활동상황에 대한 보고와 금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심의했다.

천일염세계화포럼에서는 소금산업진흥법 개정,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에 관한 법률과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법 일부개정 법률안 마련, 천일염 해외 홍보 등 작년 한 해 동안 천일염 세계 명품화를 위한 많은 노력과 적극적인 활동을 보여 왔다.

김학용 공동대표는 지난해 활동상황에 대한 보고를 통해 “소금산업 진흥을 위한 염관리법 개정안을 발의하여 국회에 통과, 금년 11월부터는 소금산업 진흥법이 시행 된다”며, “우리나라 천일염의 세계화, 명품화를 목표로 연구․정책개발․입법 활동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소기의 성과를 거둔 한해였다”고 말했다.

또한 친환경 염전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관련규정을 검토하여 생산시설 개선방안, 유통구조 개선, 수출 활성화, 소금박람회 개최 등 2012년 주요 사업계획을 설명하면서 천일염 세계화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포럼회에 참석한 박우량 신안군수는 “미네랄이 3배 많고 나트륨 함량이 10%이상 적은 국민의 소금 신안천일염의 우수성이 입증된 만큼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명품 천일염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