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전남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가 학부모회를 든든하게 지원합니다”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가 학부모회를 든든하게 지원합니다”
  • 정은찬 기자
  • 승인 2019.03.0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지원센터’ 순회 컨설팅, 역할 강화 강조

▲ 전남교육청 학교학부모회 설치 관련 무안학부모지원센터 방문 사진.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전라남도교육청 학교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근거해 구성될 학부모회의 구성과 운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게 될 학부모지원센터의 역할 강화를 모색하고 나섰다.

전남교육청은 학교 학부모회 구성·운영을 지원하는 학부모지원센터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일(화)부터 3일 간 도내 학부모지원센터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학부모회 구성에 따른 컨설팅을 진행했다.

전라남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는 목포, 여수, 순천, 나주, 광양, 고흥, 해남, 무안, 완도 교육지원청 내 교육지원과에 설치돼 있으며, 7~9년 경력의 학부모 컨설턴트 1명이 상주해 각 학교에 학부모회가 구성되면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한다.

또한 교직원 대상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인식 제고 연수를 실시해 학부모회 활성화 기반을 조성한다. 이밖에 학부모 상담, 자녀 교육 및 진로진학지도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예비 학부모와 취약계층 대상 맞춤형 학부모교육, 단위학교 학부모교육 지원, 지역사회 교육 협업 등의 활동으로 학부모회를 지원한다.

학부모지원센터가 설치되지 않은 인근 1~2개 지역도 지원하고 있다. 신안 지역 학부모는 목포학부모지원센터, 구례는 여수학부모지원센터, 화순은 순천학부모지원센터, 담양과 장성은 나주학부모지원센터를 통해 학부모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곡성은 광양학부모지원센터, 보성은 고흥학부모지원센터, 영암과 진도는 해남학부모지원센터, 함평과 영광은 무안학부모지원센터, 장흥과 강진은 완도학부모지원센터로부터 도움을 받고 있다.

김영중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은 “현장에 답이 있다”면서 “지역 교육지원청과 학부모전문가인 학부모컨설턴트가 협업하면 학부모회의 민주적 운영이 조기에 정착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정은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